다큐멘터리 구성작가 실습특강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jh0660@naver.com
  • 053-850-6290
  • 1307
윤복실 박사 초청강의

1주차
구성작가의 이해
● 영상 콘텐츠 제작에서 구성작가의 역할
● 직업인으로서의 구성작가
● 구성작가가 되기 위한 조건
2주차
다큐멘터리란?
● 다큐멘터리 개념과 기원
● 다큐멘터리 기술의 발전과 장르
3주차
프리 프로덕션 과정
● 다큐멘터리 형식에 따른 아이템 찾기
● 자료조사 및 취재
● 다큐멘터리 기획안 및 구성안 작법
● 다큐멘터리 서사와 논리 구조
4주차
다큐멘터리 분석
● MBC <아마존의 눈물>과 BBC <아마존> 비교
5주차
다큐멘터리 트렌드
● 다큐멘터리 미학과 플랫폼의 확장
● MBC <피디수첩>과 넷플릭스 <나는 신이다> 비교
6주차
구성안 실습 평가
및 토론
● 다큐멘터리 아이템, 내용 전개, 논리 구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윤복실

-성균관대학교 동양철학과 철학박사

전, KBS 라디오 리포터

전, KBS, iTV, KTV. EBS 등 구성작가

전,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스피치라이터

전, 선문대, 호서대, 건국대 등 시간강사

전, 성균관대 동양철학문화연구소 연구원

현, 서강대 미디어융합연구소 연구교수



1주차

구성작가의 이해

영상 콘텐츠 제작에서 구성작가의 역할

직업인으로서의 구성작가

구성작가가 되기 위한 조건

2주차

다큐멘터리란?

다큐멘터리 개념과 기원

다큐멘터리 기술의 발전과 장르

3주차

프리 프로덕션 과정

다큐멘터리 형식에 따른 아이템 찾기

자료조사 및 취재

다큐멘터리 기획안 및 구성안 작법

다큐멘터리 서사와 논리 구조

4주차

다큐멘터리 분석

MBC <아마존의 눈물>과 BBC <아마존> 비교

5주차

다큐멘터리 트렌드

다큐멘터리 미학과 플랫폼의 확장

MBC <피디수첩>과 넷플릭스 <나는 신이다> 비교

6주차

구성안 실습 평가

및 토론

다큐멘터리 아이템, 내용 전개, 논리 구조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다큐멘터리 구성작가 실습특강

    ~

    12 부터
    까지

    17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