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을 지원하는 Social Story의 힘' 교구교재 개발 공모전

  • ruddls83@naver.com
  • 053-850-4186
  • 사범대학2호관 2204호
도전적 행동 지원을 위한 '사회적 상황 이야기' 교재 제작 공모전은 예비 특수교사의 도전적 행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행동중재에 대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공모전을 통해 '사회적 상황이야기' 교수자료 개발 방법을 익혀 행동지원 전략을 적용해봄으로써 중재 역량을 강화하고 예비교사로서 성취감 및 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안녕하십니까.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에서 '발달장애인 도전적 행동을 지원하는 Social Story의 힘'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예비) 특수교사(대학생, 대학원생 포함)를 대상으로 장애인의 도전적 행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 상황이야기' 교수자료 개발을 통해 행동중재 역량 강화를 돕고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공모전을 통해  '사회적 상황이야기' 교수자료 개발 방법도 배우고 (예비)특수교사로서의 교과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공모전 세부일정: 

회차 및 일시
세부 내용
강의자
*1회차: 오리엔테이션
2024.6.24.(월) 15:30~17:00(비대면)
사회적 상황이야기 이론 교수 및 공모전 참여 일정 소개연구교수 한경인
박사과정 연구원 최가영
*2회차: 중간점검
2024.7.8.(월) 15:30~17:00(비대면)
사회적 상황이야기 중간 점검 및 동료 피드백
*3회차: 최종시연회 및 시상
2024.7.24.(수) 15:30~17:00(대면)
사회적 상황이야기 최종 발표 및 평가(시상)


■ 장 소: 사범대학 2호관 2204호 / zoom 비대면 활용


■ 참여대상: 유아특수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 특수교육과 등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 10팀 

                   (1팀 당 1~3명 구성 가능) 


■ 시상내역: 최우수(1팀), 우수(2팀), 참가상 (상장 및 상품권)


■ 심사 방법 : 참여자 동료평가(50%), 주최 측 내부 평가(50%)


■ 참여 방법: 

① 대구대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http://heart.daegu.ac.kr) 접속하기 → ② '발달장애인 도전적 행동 지원: Social Story의 힘' 공모전  검색   

    후 클릭 → ③ '발달장애인 도전적 행동 지원: Social Story의 힘' 공모전 신청


■ 문의: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053-850-4186)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을 지원하는 Social Story의 힘' 교구교재 개발 공모전

    ~

    12 부터
    까지

    4 팀 / 10 팀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팀명 / 상세내역 팀장 / 팀원 팀 신청현황 신청하기
  • 4 나는야 호윤이

    ~

    강** (2222****)

    (1명)

    참여승인
  • 3 다람쥐

    ~

    전** (2222****)

    (1명)

    참여승인
  • 2 먀을 이장님

    ~

    이** (2222****)

    (3명)

    참여승인
  • 1 부실감자

    ~

    조** (2222****)

    (2명)

    참여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