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핸드드립)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88354@daegu.ac.kr
  • 053-850-5266
  • 바리스타 강의실 (성산홀 14층 평생교육원)
커피의 역사, 커피의 종류 등을 이해하고, 커피종류와 로스팅된 정도에 따라 핸드드립하는 최적의 포인트를 얻어 낼 수 있도록 한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강의기간

2024. 09. 23

- 2024. 11. 18

A반 : 18:00~19:15

B반 : 19:30~20:45

 장소

바리스타 강의실

(성산홀 14층

평생교육원)

강사명

최윤희 (인)

교 과 명

개 요

핸드드립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 중 핸드드립은 가장 오래된 방식으로 가장 간단하고 가장 애호하는 목적물을 얻어낼 수 있다.

수 업 목 표

커피의 역사, 커피의 종류 등을 이해하고, 커피종류와 로스팅된 정도에 따라 핸드드립하는 최적의 포인트를 얻어 낼 수 있도록 한다.

강의일정

강의내용

비 고

1주차

(2024년 9월 23일)

커피의 역사 커피의 종류

커피를 추출하는 방법소개.

핸드드립의 방법 및 실습(2-3인으로 팀을 나눔)

2주차

(2024년 9월 30일)

핸드드립방법.

드립시간 : 최적의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시간

2인내지 3인의 팀으로 나누어 결과물 테스트

3주차

(2024년 10월 7일)

핸드드립방법.

드립온도 : 최적의 결과물이 나올 수 있는 온도

2인내지 3인의 팀으로 나누어 결과물 테스트

4주차

(2024년 10월 14일)

핸드드립방법.

커피의 종류에 따른 온도와 시간

2인내지 3인의 팀으로 나누어 결과물 테스트

5주차

(2024년 10월 28일)

핸드드립방법.

로스팅(강배전)된 커피에 따른 온도와 시간

2인내지 3인의 팀으로 나누어 결과물 테스트

6주차

(2024년 11월 4일)

핸드드립방법.

로스팅(중배전)된 커피에 따른 온도와 시간

2인내지 3인의 팀으로 나누어 결과물 테스트

7주차

(2024년 11월 11일)

핸드드립방법.

로스팅(약배전)된 커피에 따른 온도와 시간

2인내지 3인의 팀으로 나누어 결과물 테스트

8주차

(2024년 11월 18일)

핸드드립방법.

각자 좋아하는 시간과 온도에 따른 방법을 통해 추출

2인내지 3인의 팀으로 나누어 결과물 테스트

※ 사정에 따라 강의계획서는 수정 및 변동될 수 있으니 수강생 여러분들의 양해를  바랍니다.

- 학과행사, 동아리 참여  등 다른 활동으로 불참이 잦은 경우 미수료 처리 됩니다. 

성실하게 참여할 다른 수강생들을 배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교과 프로그램은 자율 선택 프로그램입니다.

✅무분별한 신청으로 1주차 개강 이후 취소할 경우, 블랙리스트 등록되어 차기부터 신청 제한됩니다.  

✅신중히 선택하여 신청하시기 바라며, 다른 학생이 피해보지 않도록 배려바랍니다.

     ※ 현재까지 개강 이후 취소 누적 횟수가 많은 경우도 블랙리스트 고려 대상(주의 요망!)

✅ 설문조사 참여 필수! (2가지)

   📝만족도 조사, HEART 핵심진단역량평가

       - 설문 참여가 모두 완료 되어야 수료 처리 가능하므로 링크 공유 시 즉시 참여 요망

       - RC 교육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고,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근거 자료로 활용


※ 신청 시 유의 사항
1. 신청대상 : 기숙사생 (24학년도 2학기 비호생활관 및 행복기숙사 입사생)

- 신청 희망할 경우 자율 선택 수강 과목
- 일반 재학생이 신청할 경우 자동 취소 처리됩니다.

- 같은 요일, 동일 시간대의 중복 수강은 불가능 하오니 다른 학생이 수강하지 못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택1하여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비호생활관 홈페이지 시간표 확인바랍니다.
2. 수강인원 : 15명 (선착순 마감), 신청 대기자 5명 포함, 총 20명 모집

3. 최소 수강 인원인 6명 미만일 경우 해당 강좌는 폐강 되오니 수강생 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학사 일정이나 신청자 미달 등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하여 강의 시간이 변동 되거나 폐강 등이 될 경우에는 신청 대상자에게 개별 안내가 될 수 있으니 그 점을 유념하여 주시고,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신청 전 신중히 고민하신 후 수강 신청을 해주시기 바라며, 결석하지 않고 성실하게 수업에 참여해주실 사생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신청 후 출석률이 낮거나중도 취소할 경우  블랙리스트에 등록되어 다음 학기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개강 이후 취소 누적횟수가 많은 경우도 블랙리스트 등록 고려 대상이오니 신중하게 선택하고 성실하게 참여바랍니다.

5. 수강 신청 및 취소 기한 :  9월 3일(화) 18:00 ~ 9월 13일(금) 23:45

    - 9월 13일(금) : 수강생 명단이 확정되오니 불가피하게 취소를 해야 하는 경우 행정실로 직접 전화하여 취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053-850-5266, 14:00~22:00)

6. RC 비교과 프로그램은 수강료 무료이며, 수강생 준비물은 없습니다.

    수강생은 강사의 안내에 따라 과제 제출이 있으니 신청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수료생 혜택 : 학점 부여 및 비교과 마일리지 지급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12 부터
    까지

    19 명 / 15 명

    (최대 20 명 접수가능)

    접수마감
  • 12 부터
    까지

    20 명 / 15 명

    (최대 20 명 접수가능)

    접수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