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학과역량] 전공체험 워크숍 및 학생주도형 건축답사 3D프린터 활용 경진대회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학습역량강화 전공역량강화 프로그램
-
binu102830@gmail.com
-
053-850-6510
-
공과대학 라운지
업에서 진행하는 건축모델 연계하여, 3D프린팅 경진대회를 추진
나. 3D프린팅을 활용하여 미래 건축 기술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및 건축공학에
대한 이해도 증가 유도
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디지털 건축 및 건설기술의 발전 가능성 경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세부내용
1 |
| 사업 목적 |
|
가. 건축공학과 전공체험 워크숍 및 학생주도형 건축답사 프로그램 및 「기초설계」 수업에서 진행하는 건축모델 연계하여, 3D프린팅 경진대회를 추진
※ ‘전공체험 워크숍 및 학생주도형 건축답사 프로그램’집행 기간 중에는 학생들의 모형을 만들어 제출할 수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별도 경진대회 사업으로 집행
나. 3D프린팅을 활용하여 미래 건축 기술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및 건축공학에 대한 이해도 증가 유도
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디지털 건축 및 건설기술의 발전 가능성 경험
2 |
| 세부 내용 |
|
■ 주제: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건축물 구현
■ 심사기준: 완성도(40), 기획의도(30), 기술난이도(30)
■ 시상 계획
- 대상 1점 : 상장 및 상금 30만원
- 최우수상 1점 : 상장 및 상금 20만원
- 우수상 2점 : 상장 및 상금 15만원
- 장려상 2점 : 상장 및 상금 10만원
※ 제출 작품에 따라 수상작 수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팀 구성은 5인 이하)
■ 추진 일정
- 마감일: 11월 25일(월) 18:00
- 당선작시상 / 전시: 11월 27일(수)
3 |
| 기대효과 |
|
가. 수업연계 ‘전공체험 워크숍 및 학생주도형 건축답사 프로그램’과 연계된 ‘3D프린팅 경진대회’사업으로 전공에 대한 흥미 및 신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
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신기술을 자기주도적으로 습득하도록 유도
다. 재학생 간의 팀활동 및 네트워킹 강화, 신기술 기반 전공에 대한 관심도 향상을 통해 재학생의 중도 탈락 방지
4 |
| 소요 예산(안) |
|
프로그램 | 세부 프로그램 | 세부내역(비목별) | 금액(원) | 비고 | |
비목명 | 산출내역 | ||||
중도탈락 방지 프로그랩 | 3D프린팅 경진대회
(전공체험 워크숍 및 학생주도형 건축답사 - 연계사업 | 회의비(다과비) | 8,000원/인×1회×1식×40명 | 320,000 | 시상식 다과 |
시상금 | 대상 1점 30만원, 최우수상 1점 20만원 우수상 2점 15만원 장려장 2점 10만원 | 1,000,000 |
| ||
합 계 | 1,320,000 |
|
※ 소요 예산은 사업추진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음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학과역량] 전공체험 워크숍 및 학생주도형 건축답사 3D프린터 활용 경진대회
~
8 부터
까지58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