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역량강화
[물리교육과] 2024 디지털 물리수업자료 공모전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학습역량강화 전공역량강화 프로그램
-
victory@daegu.ac.kr
-
053-850-6970
-
과학생명융합대학 3호관 물리동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세부내용
1. 목적
- 자유 탐구, 창의적 체험 활동, 자유학기제 등의 교육 환경 변화에 부응하여 비형식 교육 환경 및 중등학교 물리교육에서의 교수학습 지도 능력 배양
2. 사업개요
▪ 항 목 : 전공 특화 프로그램
▪ 프로그램명: 3-1. 디지털 물리수업자료 공모전
▪ 관련 과목: 물리탐구실험교육(2)(2학년/2학기)과학관과비형식교육(3학년/2학기), 물리교육론(3학년/2학기) 등
▪ 개요: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물리교육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중등학교 및 대학 물리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물리수업자료를 공모하여 우수작을 선정하여 시상
▪ 추진 내용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물리교육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중등학교 및 대학 물리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물리 사진을 공모하여 우수작을 선정하여 시상함.
▪ 기대 효과
자유 탐구, 창의적 체험 활동, 자유학기제 등의 교육 환경 변화에 부응하여 비형식 교육 환경 및 중등학교 물리교육에서의 교수학습 지도 능력 배양
고등학생 대학 및 학과방문 체험 프로그램에 활용
차기 학년도 학과 홍보용 탁상달력 제작에 활용
3. 추진 계획 및 일정
▪ 세부추진계획 (별첨: 세부 행사계획서)
1) 지도: 임성민 교수
2) 운영기간: 2024.10.28~ 2024.12.13.
3) 대상: 물리교육과 재학생 전체
▪ 추진 내용 및 방법
1) 작품 공모 부문
- 디지털 물리수업 자료는 디지털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사진 형태로 제작
- 디지털 물리수업 자료는 다음 2개 부문 중에 한 부문에 출품 가능
(1) 자연 (natural category): 일상생활의 상황 속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물리 관련 현상들. 자연적인 또는 자발적인 사건이나 현상들은 이 부문에 속함
(2) 고안 (contrived category): 특정한 물리 개념이나 원리를 보여주기 위해서 인위적으로 고안된 상황에 대한 사진. 자발적으로 일어나지 않는 현상들이 여기에 속함
2) 규칙
- 모든 출품 자료는 액자나 틀이 없는 흑백이나 컬러 사진이어야 함
- 원본 사진에 대한 최소한의 수정은 가능(예: 일부분 잘라내기, 명암, 대조, 칼라밸런스, 선명도 등 조절). 그 외의 수정은 불가
- 출력 사진에 해당하는 이미지 파일도 함께 제출해야함
- 개인 단위로만 출품 가능(2인 이상 공동 출품 불가)
- 반드시 본인이 직접 촬영한 작품이어야만 함. (출품한 작품이 타인의 작품이거나 타 작품의 위변조가 드러날 경우 자격을 박탈함)
-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고, 출력물 1부를 제출
- 출품자는 출품 사진에 대한 모든 권한을 주관기관은 대구대학교 물리교육과에 위임해야함.
3) 심사기준
- 과학성 30%: 과학적으로 건전하고 올바른 내용인가?
- 교육성 30%: 교육적으로 활용할 가치가 있는가?
- 예술성 30%: 예술적인 가치를 내포하고 있는가?
- 창의성 10%: 참신하고 융통성있는 아이디어인가?
4) 시상
- 최우수작 1작품: 전체 부문을 통틀어 가장 우수한 작품 (심사결과 해당 부문 수상자가 없을 수도 있음)
- 우수작 : 각 부문별 1작품씩 총 2작품
- 장려 : 각 부문별 1작품 이상 총 3작품
▪ 기대 효과
자유 탐구, 창의적 체험 활동, 자유학기제 등의 교육 환경 변화에 부응하여 비형식 교육 환경 및 중등학교 물리교육에서의 교수학습 지도 능력 배양
고등학생 대학 및 학과방문 체험 프로그램에 활용
차기 학년도 학과 홍보용 탁상달력 제작에 활용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물리교육과] 2024 디지털 물리수업자료 공모전
~
6 부터
까지28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